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녀 예상키 계산법 - 하이키, 아이커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내 자녀의 예상 키를 알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법

간단한 계산법부터, 네이버, 한의원이 제작한 계산 프로그램까지. 아래에서 다 알려드릴게요.

아이 키는 유전 요인이 22%, 환경 요인이 78%라고 합니다. 환경도 무시할 수 없지만, 22%를 차지하는 유전도 무시할 수 없죠?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

1. 부모 키 계산법

첫 번째 공식은 유전 22%인 부모님 키를 이용한 계산법입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

가장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계산법인데요, 6.5를 더하고 빼는 이유는 여아와 남아 평균 키 차이가 13cm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 5cm 정도의 오차가 있다고 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기

2. 2배 아이키 계산법

유전 22%만 보지 않고 유전, 환경 모든 걸 포함한 계산법은 없을까?라고 한다면, 아래 계산법을 참고해주세요.

여아는 1.5세 만 18개월일 때의 키에 두배, 남아는 만 2살 때 키의 두배가 성인이 됐을 때 키와 비슷하다는 가정의 계산법입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계산기

3. 하이키 예상키 바로가기

이미 여아 1.5세, 남아 만 2세를 지나셨다면 지금 현재 아이의 키를 가지고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하이키 예상키인데요, 하이키 한의원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하이키 한의원에서 만든 예상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계산방법

아이의 나이, 성별, 현재 키, 부모님의 키를 모두 입력하니 유전 22%, 환경 78%도 알 수 있고 나이 상관없이 계산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자녀예상키

제가 일단 아무 나이, 성별, 현재 키, 부모님 키를 입력해봤는데요, 오.. 예상키가 1초도 안 돼서 계산되어 나오네요.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홈페이지

직접 계산하기 귀찮다, 쉽고 빠르게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4. 네이버 아기 성장발달 계산기

모두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죠? 없는 게 없는 네이버, 아기 성장발달 계산기까지 있습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법바로가기

단, 2014년생 이후부터 가능하고, PC 화면에서는 안 되고 모바일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결과는?

 

자녀예상키바로가기

대신 이 네이버 아기 성장발달 계산기는 예상키를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내 아이가 다른 또래 아이들 중 평균 몇 퍼센트의 키와 체중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5. 골연령 측정법

성장기 어린이의 다리뼈와 골반뼈 손가락, 발목 등에는 성장판이 있는데요, 물렁물렁한 연골로 이뤄진 조직으로 세포 분열이 일어나 뼈의 길이를 늘이는 역할을 합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추측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법정보

손목과 발목 부위에 엑스레이를 촬영해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녀예상키계산내자녀예상키하이키아이키계산법

사춘기가 끝나고 2~3년 내 즉 만 16~18세쯤 성장판이 닫혀 성장이 멈추지만, 사람마다 정확한 시기가 상이하니 X-ray를 촬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녀예상키하이키계산기바로가기

이렇게 5가지 아이키 계산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예상키가 100% 맞는 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도, 너무 안심하지도 않아야겠죠.

자녀예상키하이키한의원자녀예상키하이키한의원아이키계산기

농구와 같은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시키시고, 종근당 아이커비타민제 등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 같아요.

 

 

링크는 제가 드릴게요~~

2021/01/10 - [분류 전체보기] - 종근당 아이커 가격, 할인 방법 (2021)

 

종근당 아이커 가격, 할인 방법 (2021)

종근당 아이커 가격, 할인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야외 활동을 못하고 하루 종일 앉아만 있으니.. 우리 아이 키 성장 고민 많으시죠. 종근당 아이커가 효과는 좋지만, 가격이 잘 알

awesometis.tistory.com

 

반응형
댓글